마그네토는 특수한 형태의 교류 발전기다.
아래 그림처럼 코일을 배치하고, 1차 코일에 교류를 흘리면 자기장이 변하고, 그 자기장의 변화로 2차 코일에 기전력(전압)이 유도된다.
마그네토도 이와 비슷하지만 1차 코일에 흐르는 전기를 어느 순간에 끊어주어, 2차 코일에 더 큰 기전력을 유도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1차 코일에 흐르는 전기를 차단하기 위해 브레이커 포인터를 열면, 1차 코일에도 역기전력이 발생하므로 브레이커 포인터의 접점에서 스파크가 발생하여 손상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역기전력을 흡수하는 장치가 축전기다.
점화스위치는 열려 있는 상태가 ON, 닫힌 상태가 OFF다.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브레이커 포인터를 어느 순간에 열어서 1차 코일의 전기를 끊어줘야 하는데, 병렬 연결된 점화 스위치가 닫혀있으면 브레이커 포인터와 관계없이 1차 코일의 전기는 계속 흐르기 때문에 2차 코일에 큰 기전력이 발생하지 않는다.
배전기의 전극 번호는 실린더 번호가 아니다.
예를 들어 9기통 성형 엔진이라면 배전기의 각 전극에 연결된 실린더의 번호는 다음과 같다. 즉, 점화순서대로 실린더가 연결되어 있다.
전극번호 | 1 | 2 | 3 | 4 | 5 | 6 | 7 | 8 | 9 |
실린더번호 | 1 | 3 | 5 | 7 | 9 | 2 | 4 | 6 |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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