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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산업기사/실기해설

항공산업기사 필답 모의고사 #2

1. AN 310 C 4 너트에서 C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또한 C 대신 FDD가 들어가면 무슨 의미인가?

  • C
  • F
  • DD

 

2. 직경이 D인 리벳으로 리벳팅을 하려고 한다. 가장 알맞은 벅테일 높이와 폭은 얼마인가?

 

3. 터빈 깃에 발생하는 크리프에 대해 설명하시오. (크리프의 정의와 원인)

 

4. 기압 고도계의 보정 방법 중 QNH에 대해 설명하시오.

 

5. 아래 그림과 같은 회로의 전체 저항(등가 저항)을 구하시오.

 

6. 터빈 깃의 냉각 방식 네 가지를 쓰시오.

 

7. Time in service와 Flight time의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8. 다음과 같이 철판을 굽히려 한다. 굽힘여유를 반올림하여 소수 셋째자리까지 구하시오.

[ 굽힘반지름 R = 0.25in, 판재 두께 T = 0.05in, 굽힘 각도 = 90° ]

 

9. 배터리의 충전법 두 가지를 설명하시오.

 

10. 항공기 기체의 station number 중에서 FS, BL, WL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쓰시오.

 

11. 두께가 40/1000 in, 길이가 2.75 in 인 2024 T3 알루미늄 판재를 AD리벳으로 결합하려면 몇 개의 리벳이 필요한가?

(단, 2024 T3 판재의 극한인장응력은 60000psi, AD리벳 1개당 전단강도는 388 lb, 안전계수는 1.15 이다.)

 

12. 아래 그림과 같은 회로를 해석하려고 한다. 키르히호프 제1법칙을 이용하여 유도할 수 있는 식을 쓰시오.

 

13. 교류 발전기의 주파수를 구하는 공식을 쓰시오.

 

14. 기압식 고도계의 오차의 종류 네 가지를 쓰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