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복엔진에서 오일의 기능
- 윤활
- 냉각
- 기밀
- 청결
- 방청(부식 방지)
왕복엔진의 작동 구조상 상대적으로 터빈엔진보다 오일을 많이 소모하며, 그 기능도 많다. 반면 터빈엔진은 상대적으로 연료소모량은 적지만, 더 혹독한 조건에서 작동해야 한다. 이 점에 유의하여, 각 엔진에 사용하는 오일의 특성을 알아야 한다.
왕복엔진의 지시마력, 마찰마력, 제동마력 사이의 관계
각 마력의 정의와 이들 사이의 관계를 묻는 문제는 항공산업기사나 항공정비사에 관계없이 출제되는 문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프로펠러에 전달되는 마력인 제동마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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